본문 컨텐츠
- 일정2024.10.26(토) 13:00, 15:30(총 2회차, 회차당120분 소요)
- 정원회차당 최대 20명
- 대상성인
- 장소세화미술관 3층 라운지에서 모인 후, 2층 교육실에서 워크숍 진행
세화미술관은 《제임스 로젠퀴스트: 유니버스》 전시 연계 프로그램 <기억을 담은 아로마테라피 워크숍>을 진행합니다.
큐레이터와 함께 전시 대표 작품을 감상한 뒤, 그 인상을 색과 향으로 표현해보는 다감각적 감상 프로그램입니다.
TWW 브랜드의 에센셜 오일 8가지를 사용하여 아로마테라피의 심리적 안정과 감정 케어 효과를 경험하고, 전시 감상의 느낌을 자신만의 고유한 ‘향’으로 블렌딩 해보는 특별한 시간에 초대합니다.
후각을 통한 기억은 감정적인 느낌을 다른 감각에 비해 훨씬 잘 전달하며, 기억의 대상이나 상황의 감정 등을 더 선명하게 남기는 특성이 있습니다.
전시 감상을 ‘향’으로 담아내어 후각적인 경험으로 전시를 기억해봅니다.
아로마 스프레이를 직접 제작하며, 향으로 전시의 기억을 담아내는 순간을 보내셨음 합니다.
국제 아로마테라피스트 이지은 강사는 “전시를 향으로 기억할 뿐만 아니라, 함께한 시간이 힐링과 치유의 순간으로 남기를 바란다”고 전합니다.
<기억을 담은 아로마테라피 워크숍>
○일시: 10월 26일 (토) (총 2회차, 회차당120분 소요)
1회차 13:00~15:00
2회차 15:30~17:30
○장소: 세화미술관 3층 라운지에서 모인 후, 아로마테라피 워크숍은 2층 교육실에서 진행
○참여비용: 35,000원
※ 아로마 스프레이는 룸 스프레이, 탈취제, 향수로 사용 가능합니다.
※ 전시 관람료 15,000원 및 아로마 스프레이(30ml) 재료비가 포함된 비용입니다.
○모집대상 및 인원: 성인 대상, 회차당 최대 20명
※ 에센셜 오일을 사용한 워크숍으로 특정 오일에 알레르기가 있는 분은 신청에 유의해주시길 바랍니다.
※ 만 7세 이상의 아동은 보호자 동반으로 함께 참여 가능
※ 선착순 접수로 마감됩니다.
프로그램 구성 (소요시간 120분 내외)
큐레이터와의 작품 감상 시간(30분)과 아로마 스프레이를 만들어 보는 아로마테라피 워크숍(90분)으로 진행
[전시 대표작 감상 - 에센셜 오일 8종 시향 & 향과 연상되는 전시 작품 소개 - 블렌딩 시트 작성 & 전시를 연상시키는 아로마 스프레이 만들기]
국제 아로마테라피스트 이지은 강사님과 함께 에센셜 오일 블렌딩 시트를 활용하여 전시 감상의 기억을 향으로 담아낸 아로마 스프레이를 만들어 봅니다.
에센셜 오일 8가지 구성
* 싱글 3가지
- 불가리아 라벤더
- 베르가못
- 페퍼민트
* 블렌딩 5가지
- 모닝
- 눈
- 스파
- 더 우즈
- 에스 벗 어도어러블
(자연의 건강한 에너지를 전하는 뷰티 브랜드, TWW의 에센셜 오일을 사용합니다.)
유의사항
※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동안 촬영된 사진은 추후 세화미술관 홍보에 활용될 예정입니다.
※ 신청 후 프로그램 시작 3일 전부터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신중히 고민 후, 신청 부탁드립니다.
※ 예약 확정 이후, 프로그램 안내 문자 발송 예정
※ 미술관 안내데스크에서 네이버 예약 확인 후, 전시 티켓으로 교환해 드립니다.
※ 주차는 2시간 무료로 가능합니다. (당일 안내 데스크에 주차등록 가능)